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공황장애 초기 증상 정리
    유용한Info 2023. 2. 10. 14:45
    반응형

    공황장애 초기 증상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.

     

    공황장애란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어지럼증을 호소하게 되는 질환입니다. 또 구역질까지 나오는 상황도 있습니다.

     

    처해진 환경의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불안감이 생기고 두려움이 생기면서 정신적으로 질환이 생기게 되는데요, 흔히 티비에서 나오는 연예인들을 통해 알려지며 연예인이 걸리는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
     

    반응형

     

    # 공황장애 초기 증상

     

    잠자기 전이나 만원 지하철처럼 갑갑한 장소 등에서 심장이 두근거리고 불안한을 느끼게 되고 심리적 고통이 지속됩니다.

     

    이러한 상태를 공황발작이라고 하는데, 이 상태가 2~3회 이상 반복되거나 10분 이상 지속되어 일상에 지장을 준다면 이를 공황장애라고 합니다.

     

    이 공황발작을 공황장애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, 일반 일상생활에서 호흡곤란, 말더듬, 메스꺼움, 구토감 등 신체적으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이 때문에 공황발작이 발생한 상황이나 장소 등을 피하려는 태도가 나타나게 됩니다. 이를 광장 공포라고 하는데요, 발작이 일어난 장소나 상황을 피함으로써 사회생활이 쉽지 않게 됩니다.

     

    또 필연적으로 동반하는 것이 불면증인데요, 심리상태 불안과 공포로 인해 잠을 잘 못자고 걱정만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     

    # 공황장애 초기 증상의 원인

     

    공황장애의 가장 첫번쨰 원인은 '스트레스'입니다. 현대인의 직장인은 매일 매일 스트레스를 달고 살게 되죠.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사람마다 타고나는 기질이 다 다르기에 동일한 사건에도 서로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다르므로 개개인이 잘 관리해야 합니다.

     

    또 항상 일을 완벽하게 하고자 하는 완벽주의 사람에게서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. 현재 처리하고자 할 일이 감당이 안되거나 시간이 모자라는 경우 결국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이에 따라 공황장애의 원인이 되게 됩니다.

     

    # 공황장애 초기 증상 극복법

     

    당연히 심하다면 병원을 가는 것이 1순위가 될 것입니다. 그 외에도 생활에서 공황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사항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 

   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 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꼭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건전한 취미생활 등은 꼭 필요합니다. 특히 꾸준한 운동이 중요한데요, 등산이나 빠른 걷기, 자전거 등을 활용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.

     

    또, 규칙적인 생활도 중요한데요, 최대한 규칙적으로 잠자리를 시도하거나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거르지 않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   

    그 외에 종교나 명상 등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
     

    이상으로 공황장애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, 무엇보다도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니 꼭 유념하여 건강한 일상 보내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함께 보며 좋은 글

    피로 회복에 좋은 가성비 음식 6가지

    혈당을 낮추는 방법 및 음식 정리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